Blue bear, 162.1x162.1cm, Oil on Canvas, 2008  
   

전시제목 MAYUKA YAMAMOTO
전시기간 2008. 12. 4 (목요일) - 27 (토요일) 24일간
전시오픈 2008. 12. 5 (금요일) 5:00pm

Animal Suit를 입은 소년 그림으로 국내외 미술계에서 주목 받고 있는 일본작가 MAYUKA YAMAMOTO(1964- )가 국내 첫 번째 개인전을 갖는다.
그녀는 나라 요시토모, 무라카미 다카시로 대변되는 JAPAN POP 1세대를 잇는 2세대 선두주자 중 한 사람으로, 일본의 Musashino 미술대학의 마스터 과정을 이수하고, 일본정부의 해외연구프로그램의 장학생으로 선발되어 런던에서 수학한 뒤, 현재 일본, 타이페이 등 아시아 지역과 유럽을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다.
MAYUKA YAMAMOTO 는 이번 전시에서 파스텔 톤의 부드럽고 몽롱한 배경 속에 서 있는 한 소년 (자신의 아이를 모델로 한)을 통하여, 유년기의 상처와 원초적인 공포에 관한 물음을 제시한다.
그녀의 작품은 특히 아시아 지역에서 대중적인 인기를 얻고 있으며, 한국의 KIAF 를 비롯하여, 타이페이, 싱가포르 등 여러 아트페어에서 꾸준히 SOLD-OUT 행렬을 이어가고 있다.

이번 전시에서는 작가의 대표작인 Animal Suit 시리즈 2008년 신작20여 점이 전시되며, 첫 개인전으로서 MAYUKA YAMAMOTO 의 작품이 담고 있는 상징적 메시지를 경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어줄 것이다.